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한국영화 기대작 5편

by 이것저것리뷰왕 2023. 1. 26.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한국영화 기대작 5편

오늘은 저번에 올렸던 범죄, 액션 영화에 이어 2023년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포츠를 다룬 한국영화 중 기대작 몇 편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드림

선수생활 최대 위기에 놓인 축구선수 ‘홍대’와 생전 처음 공을 차 보는 특별한(?) 국가대표팀의 홈리스 월드컵 도전을 유쾌하게 그린 영화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드림 포스터

드라마 <멜로가 체질>,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연출한 스포츠 영화 <드림>이 2023년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작인 <극한직업>에서 천만관객을 달성하며 크게 흥행을 성공시켰던 만큼, 신작도 기대가 되는데요. 왠지 개봉하고 나면 청룡영화상 인기상은 따놓은 당상일 것 같은 두 청춘스타 배우 박서준, 이지은 님이 주연배우로 캐스팅되어 작년부터 크게 관심을 모은 영화입니다. 작년 하반기 개봉이 유력했으나 2023년으로 개봉이 연기되었는데요. 올해에는 개봉해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드림 주연 배우

  • 윤홍대 (박서준) :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휩쓸려 징계 중인 축구선수. 급조된 축구대표팀의 감독을 반강제로 맡게 된다. 시간이 갈수록 진심으로 팀원들을 믿고 지도하면서 성장한다.
  • 이소민 (이지은) : 급조된 축구대표팀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면서 성공을 꿈꾸는 방송국 PD. 인생 반전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으면서 솔직하고 대담한 매력까지 지닌 인물이다. 누구보다 선수단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 따뜻한 모습도 가졌다.

 

2) 1승

인생에서 단 한 번의 성공도 맛본 적 없는 배구 감독이 단 한번의 1승만 하면 되는 여자 배구단을 만나면서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1승 포스터

줄거리와 캐릭터 설명만 봤을 때는 영화 <국가대표>나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영화 <1승>도 작년 개봉이 연기되어 다시 2023년 개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자 배구는 한국영화에서 한 번도 다룬 적 없는 스포츠 종목이라고 하는데요. <동주> 각본을 썼고,  <배우는 배우다> 등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은 “이제껏 본 적 없는 스포츠영화 서사와 중계방송보다 더 박진감 넘치는 배구 시합 장면을 선보일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연기파 배우 송강호, 박정민 님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탑모델 출신 장윤주 님이 배구선수로 변신한 연기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것은 배구선수 김연경 님이 신인선수로 특별출연을 한다는 점입니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1승 주연배우

  • 김우진 (송강호) : 전형적인 코리안 루저. 영화 속 대사이기도 한 개차반 인생. 망해가는 어린이 배구 교실을 운영하다가 해체 직전의 여자배구단 '핑크스톰'의 감독으로 발탁되는 인물이다. 

  • 강정원 (박정민) : 여자배구단 '핑크스톰'의 구단주이자 재벌 2세. 구단주인데도 배구를 잘 모른다.  김우진(송강호)을 감독으로 지목했다. '핑크스톰'이 승리해서 팔리는 팀이 되기를 원한다. 

 

3) 1947 보스턴

광복 이후 다시 뛰고 싶은 국가대표 마라토너들이 첫 국제 마라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염원과 레이스를 담은 이야기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1947 보스톤

주연배우인 하정우 님은 프로포폴 논란, 배성우 님은 음주운전으로 논란이 있었기 때문에 개봉 시기에 고민이 많았을 것 같은 작품입니다. 세 주연배우가 각각 손기장, 서윤복, 남승룡 마라토너로 변신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여기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작년 최고의 주가를 올렸던 박은빈 배우가 특별출연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연출은 강제규 감독이 맡아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이후 주춤하던 흥행성적을 극복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1947 보스톤 주연배우

 

4) 카운트

1988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1998년 지금은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인 ‘시헌’(진선규). 선수 생활 은퇴 후 남은 건 고집뿐, 모두를 킹 받게 하는 마이웨이 행보로 주변 사람들의 속을 썩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승부 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윤우’(성유빈)를 알게 된 ‘시헌’은 복싱부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아내 ‘일선’(오나라)의 열렬한 반대와, ‘교장’(고창석)의 끈질긴 만류도 무시한 채, ‘시헌’은 독기만 남은 유망주 ‘윤우’와 영문도 모른 채 레이더망에 걸린 ‘환주’(장동주), ‘복안’(김민호)을 데리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기 시작하는데...! 쓰리, 투, 원! 긍정 파워 풀충전! 그들만의 가장 유쾌한 카운트가 시작된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카운트 포스터

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니, 본문의 영화들 중에서 가장 개봉날이 얼마 안 남은 영화겠네요. 진선규 배우가 복싱 금메달리스트로 변신합니다. 올해 개봉 예정작 중 복싱을 다룬 스포츠 영화가 두 편이나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그중에서 먼저 개봉을 하게 되겠습니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카운트 주연배우

 

5) 용감한 시민

한때 복싱 기대주였지만 기간제 교사가 된 ‘소시민’이 정규직 교사가 되기 위해 참아야만 하는 불의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용감한 시민 포스터

여성 히어로의 유쾌한 액션을 보여주는 동명의 네이버웹툰 '용감한 시민'(글/그림 김정현)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배우 신혜선이 불의를 아주 잘 참는 생활 밀착형 히어로 소시민 역을 맡는다고 하고요. 학창 시절 모두가 주목한 복싱 기대주였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에 적응해 기간제 교사로 살아가며 불의를 보면 참고, 정규직 교사가 되는 것이 유일한 목표가 된 인물입니다.

남다른 스펙을 지닌 기간제 교사 소시민과 대립하는 학생 한수강 역은 신예 이준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앞서 소개한 카운트에 이어 또 하나의 복싱 관련 영화인데요. 복싱을 소재로 한 두 영화에 어떤 차별점이 있을지 비교해 보면 감상해도 좋겠습니다.

2023년 개봉 예정 스포츠 영화 용감한 시민 주연배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