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란?, 이용 방법, 이용 후기

by 이것저것리뷰왕 2023. 1. 26.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란?, 이용 방법, 이용 후기

얼마 전 새해를 맞이해서 중고차를 구입했습니다. 첫 차 구입이라 걱정되는 것도 많고, 고민되는 것도 참 많더라고요. 특히 새 차를 살지, 중고차를 살지 정말 수백 번 고민했는데, 새 차는 대기 기간이 너무 길고 금액적인 부분도 부담이 돼서 중고차를 사기로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어떻게 중고차를 사야 할지 다시 또 걱정과 고민이 반복되었답니다. 특히 저는 주변에 차를 잘 아는 지인이나 친구, 가족이 없었기 때문에 더욱 난감했어요. 이럴 때 저 대신 중고차 곳곳을 세심히 점검해서 구입 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떨까요? 저도 검색해 보다가 새롭게 알게 된 서비스인데, 카바조라는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란 무엇인지, 이용 방법, 이용 후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1.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란?

카바조 사이트의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란

카바조는 정비사가 동행하여
구매할 차량을 미리 검수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카바조는 차량 딜러와의 연결없이
구매자의 입장에서 순수하게 검수만을 진행합니다.

 

구매자와 동행해서 저 대신 중고차를 검수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중고차에 이상은 없는지, 현재 상태는 어떤지, 고장 난 곳이나 부품을 교체한 흔적은 없는지, 보험이력에는 없지만 사고 흔적은 없는지 정비사님이 동행하여 검수해 주십니다.

카바조에 등록된 정비사님은 경력 최소 5년 이상에 자동차 정비기능사 이상 국가공인 자격증을 보유한 분들로만 이뤄져 있다고 합니다.

 

정비사님을 고르실 때에는 경력과 보유 장비, 자격증, 주력 제조사까지 자세히 설명이 나오니까 잘 따져보고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이용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2.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이용 방법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이용 방법

 

1) 중고차, 신차 검수

허위매물인지 무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사고 싶은 중고차를 이미 골라둔 상태였기 때문에 이 절차는 생략했습니다.

 

2) 정비사 예약

저는 여러 중고차 구입 경로를 고민해 보다가 아무래도 좀 더 신뢰가 가는 케이카와 sk엔카로 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케이카에서 구입했는데, 케이카 이용 후기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글을 자세히 남겨볼게요. 케이카와 엔카를 번갈아가며 몇 주 가량 손품을 팔다가 제가 원하는 조건, 제가 원하는 모델이 매물로 나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 이력이나 보험이력, 성능기록부를 제 나름대로 꼼꼼히 확인했지만 저는 차에 대해서 무지했기 때문에 제대로 고른 건지 확신이 들지 않았어요. 

 

게다가 제가 사고 싶었던 중고차 매물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닌, 멀리 떨어져 있는 지점에 들어와 있는 차량이었답니다. 직접 그 지역까지 가서 보기에는 시간과 돈이 아깝기도 하고, 직접 제가 가서 본다고 해도 알 수 있는 건 차량의 겉모습뿐일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가는 대신에 전문가가 직접 검수를 해준다면 어떨까 싶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정비사가 중고차를 검수해 주는 서비스가 진짜 있더라고요.

 

제가 찾은 곳은 카바조와 마이마부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좀 더 전문적으로 보이는 카바조를 선택했구요. 카바조에 들어가서 제가 고른 차량이 있는 지점의 지역에 계시는 정비사님을 찾아봤어요.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정비사 찾기

 

이렇게 다양한 지역의 정비사님을 검색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몇 분의 정비사 님이 나왔는데, 그 중에서 가장 후기가 많고, 좋은 평점을 가진 분으로 예약을 했어요. 경력도 화려하고, 실제 정비소도 운영 중이신 분이라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가장 중요한 금액인데요.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이용 금액은 국산차인지 외제차인지, 또 소형인지 중형인지 대형인지, suv인지 아닌지 등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조금씩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검수를 원하는 차는 준중형에 suv차량이었고, 저는 출장비가 추가로 붙는 정비사님을 선택했기 때문에 금액대가 조금 올라갔어요.15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었지만, 저는 서비스에 너무 만족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이상이 있는 중고차를 샀다가 수리하는 비용이 훨씬 많이 드는 것보다는 합리적인 금액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3) 차량 검수

저는 출근을 해야 했기 때문에 차량을 보러 같이 갈 수 없었고, 정비사님만 믿고 검수를 맡겼습니다. 참고로 중고차 매장에는 미리 카바조 정비사님이 방문하실 예정이라고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케이카 해당 지점에 전화를 걸어 딜러 분에게 말씀드리고, 방문 일정을 약속 잡았어요.

 

해당 날짜가 되어 정비사님이 방문해서 검수를 해주셨는데요. 정말 꼼꼼하고 친절하게 중고차 검수를 해주셨습니다. 사진만 대략 170장이 넘게 보내주셨으니까요.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검수 결과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검수 결과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검수 결과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검수 결과

이런 식으로 검수하신 뒤에 사진과 함께 상태를 알려주십니다.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변 주시고요. 다 올리기엔 사진이 너무 많아져서 몇 장만 가져와봤어요. 전반적인 차량 컨디션 봐주시고, 교체한 부품이 있는지, 소모품 상태, 배터리와 엔진 상태랑 침수 여부, 사고 흔적, 누유 및 부식 여부 등을 점검해 주십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봤을 때는 중고차 구입할 때 팁 같은 거나 딜러분에게 요구할 부분, 협상해 볼 부분 등도 알려주시는 분도 있다고 했는데, 아쉽게 전 그런 건 없었어요. 그래도 제가 모르는 차량을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 볼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만족했습니다.

 

4) 카바조 리포트 발행

저는 카톡이랑 전화 상으로 정비사 님께 차량을 전반적인 검수 내용을 다 들었는데요. 이후에 카바조 리포트도 발행해 주더라고요.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리포트 발행

이런 식으로 중고차 차량 검수를 마친 후 카바조 정비사 님의 총평을 보내줍니다.

 

3.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이용 후기

저희 가족은 혹시 중고차 딜러랑 정비사랑 유착 관계가 있어서 둘이 짜고 치면 어떡하냐고 걱정하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그런 걱정을 덜어도 되겠습니다. 원아웃 제도로 유착 관계가 발견되면 즉시 활동이 금지되고, 딜러 경력이 전혀 없는 정비사 분이 활동한다고 합니다.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 이용 후기

중고차를 처음 사려고 하면 사실 걱정도 많이 되고, 뭘 확인해야 할지 알 수가 없잖아요.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인이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가장 확실하겠지요. 그런 점에서 제가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데 중고차 동행 서비스 카바조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저는 아주 만족합니다. 다른 분들께도 중고차를 구입하실 계획이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차량 상태에 만족해서 결국 구입을 했는데요. 직접 받아보고 나서도 만족했고, 카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봤는데 카센터 점검 결과도 좋았습니다. 차는 더 오래 타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중고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게시글이었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