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드라마 <알고 있지만> 촬영지 광주 근교 나들이 가기 좋은 나주 39-17 마중 후기

by 이것저것리뷰왕 2023. 2. 8.

드라마 <알고 있지만> 촬영지 광주 근교 나들이 가기 좋은 

나주 39-17 마중 후기

 

입춘이 지나면서 날이 많이 풀렸죠? 요즘 참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인데요. 광주 근교 나들이 가기 좋은 카페 하나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가서 보니 송강과 한소희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 <알고 있지만>MT장면 속 고택으로 등장했던 촬영지더라고요. 카페로 운영 중이지만, 숙박과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나주 39-17 마중
나주 39-17 마중 목서원 고택

 

1. 나주 39-17 마중 위치

나주향교나주읍성 서성문굉장히 근접한 장소라서 마중 카페 들렀다가 주변 관광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걸어서 5~10분 거리에 있습니다. 곰탕골목과도 가까워서 근처에서 따뜻한 곰탕 한 그릇 드시고 후식 맛보러 오셔도 좋고요.

 

 

2. 나주 39-17 마중 메뉴

저는 메뉴판 사진에는 없지만 겨울 시즌 메뉴인지 나주배 뱅쇼가 있어서 그거랑 딸기 케이크, 아메리카노를 시켜보았습니다. 진짜 와인을 넣은 건지 맛이 진하더라고요. 은은하게 배 향이 나고 따뜻해서 마시기 좋았어요. 그런데 옆 테이블에서 나주배 파르페를 시켜서 드셨는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 여름에 방문하면 파르페 먹어보려고요! 딸기케이크는 생크림이 촉촉해서 맛있었고, 아메리카노는 신맛, 쓴맛보다 고소한 맛이 강한 커피였습니다.

나주 39-17 마중 메뉴

나주배 한상 세트나 크로프 세트를 주문하시면 목서원 고택 이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배가 너무 불러서 세트 메뉴는 패스했지만 세트 메뉴 드시고 고택 체험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용해 본 지인 말로는 바닥이 뜨끈뜨끈해서 참 좋다고 하더라고요. 겨울에 뜨끈한 바닥에서 맛있는 차와 간식 드시며 고택 체험하면 정말 좋겠죠? 저는 이용을 못해봐서 홍보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업체 홍보 사진

나주배로 만든 양갱 선물 세트도 있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어른들께 선물하기 딱 좋겠다며 같이 간 지인과 이야기 나누기도 했답니다.

나주배 양갱

 

3. 나주 39-17 마중 이용 후기

39-17 마중 카페

저는 창가 쪽 카페 자리를 이용했는데요. 고즈넉한 고택 구경하며 차를 마시니 참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날이 따뜻해져서 바깥 테이블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바깥은 나무 장작 태우는 연기가 좀 매캐해서 저는 카페 안을 이용했어요. 

여기서 장작을 계속 태우고 계시거든요. 

 

분위기가 한적하고 고택들도 참 고풍스러워서 경치 즐기기 참 좋은 카페였습니다. 음료도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오기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송강, 한소희 배우를 너무 좋아하는데 두 분이 출연하셨던 <알고 있지만>도 참 재밌게 봤었거든요. 그 드라마 속 고택 장면이 여기서 촬영한 거라니 너무 신기하고 반갑더라고요. 드라마 보면서 여기 어딜까 가보고 싶다 했었거든요. 드라마에서 볼 때 보다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이 있었어요.

알고 있지만 한 장면
알고 있지만 촬영지

복합문화공간인 나주 39-17 마중 카페에서는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합니다. 삼별체험이라고 해서 나주배 비누, 양갱 만들기 체험, 한복 체험 등 재밌어 보이는 것들 많더라고요.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한 번 알아보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나주 39-17 마중 삼별체험

 

4. 나주 39-17 마중 주변 관광지

5분 정도만 걸어가시면 바로 나주 향교가 있고요. 거기서 또 5분 정도 더 걸어가시면 나주 읍성 서성문이 나옵니다. 주말에 갔는데도 사람이 없고 한적해서 좋더라고요. 그런데 경치가 너무 좋아서 왜 사람이 이렇게 없지? 이런 생각을 하며 돌아다녔답니다.

나주 향교
나주 향교
나주 읍성 서성문1
나주 읍성 서성문2
나주 읍성 서성문3
나주 읍성 돌담샷

올라가서 경치까지 봤는데, 올라가서 뒤에 경치까지 걸리게 사진 찍을걸... 뜬금없는 돌담샷만 남겼네요..

 

총평하자면, 광주 근교 주말 나들이할 곳 찾으시는 분들, 가족 단위 특히 어르신 모시고 갈 카페 찾는 분들, 대형 카페보다 한적한 풍경 즐기고 싶은 분들, 고택 체험할 수 있는 카페 찾는 분들, 카페 주변 가볍게 산책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