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판빙빙과 이주영의 퀴어영화? 그린 나이트 영화 정보, 감독, 주연배우, 줄거리, 스틸컷 , 티저영상

by 이것저것리뷰왕 2023. 2. 14.

판빙빙과 이주영의 퀴어영화? 

그린 나이트 영화 정보, 감독, 주연배우, 줄거리,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포스터

 

1. <그린 나이트> 영화 정보

처음 판빙빙과 이주영의 동성커플로 나오는 영화를 찍었다는 기사를 봤을 때,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판빙빙과 이주영의 만남이라니 누가 생각이나 했겠나요. 그만큼 신선하고 의외의 조합인데요. 심지어 여여 커플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영화라서 자세한 내용까지는 알 수 없지만, 제 73회 베를린 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진출한 뒤 공개된 티저 영상을 보면 두 주연배우 사이의 알 수 없는 긴장감과 케미를 보면 퀴어 요소가 어느 정도 있는 건 확실한 영화로 보이는데요.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홍콩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촬영은 한국에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의 탑 여배우인 판빙빙은 과거 탈세 혐의로 인해 중국에서의 연기 활동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jtbc의 드라마 <인사이더>에 깜짝 출연하는 등 중국 이외의 국가에서 연기활동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는 <킹스 도터>라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인사이더 판빙빙 출연

 

2. <그린 나이트> 영화감독, 주연배우

<그린 나이트> 영화 감독 한솨이

홍콩의 여자 감독 한솨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중국 여배우 판빙빙과 영화 <브로커>, <메기>, <야구소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한국 여배우 이주영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린 나이트 주연배우 이주영
그린 나이트 주연배우 이주영
그린 나이트 주연배우 판빙빙

 

3. <그린 나이트> 영화 줄거리

보안 검색대에서 일하는 중국 이민자인 진샤(판빙빙 분)가 어느 날 초록색 머리의 젊고 활발한 여자(이주영)를 만나고, 이들을 지배하려는 세력에 맞서 한국 지하 세계에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그린 나이트> 영화 줄거리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줄거리를 해석하자면, '서로 말고는 의지할 곳 없는 두 명의 외로운 여성이 서울의 지하세계로 모험을 감행한다. 쓸모없는 남편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큰 한방을 찾는 동안 판이한 두 여성은 점점 더 가까워진다.'라고 나와있네요.

 

 

4.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5.  <그린 나이트> 영화 티저 영상

https://www.berlinale.de/en/2023/programme/202305020.html

 

Green Night

© SIFF Young © The screenwriter and director graduated with a PhD from the Central Academy of Drama in Beijing. Her short films have won a number of awards including at the Hangzhou Asian Film Festival and the Beijing Student Film Festival. Her debut fea

www.berlinale.de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영화 <그린 나이트>의 티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주영과 판빙빙이 오토바이를 타고 새벽의 서울 시내를 가로지르는 장면인데요. 이주영이 "우리 내일 뉴스에 나오는 거 아니야? 경찰이 시체랑 가방 발견했을까?"라고 말하자, 판빙빙은 "이제 우리가 운이 좋은지 봐야지"라고 한국말로 답해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그린 나이트> 영화 티저 영상
<그린 나이트> 영화 티저 영상
<그린 나이트> 영화 티저 영상

 

 

중국 영화는 제가 사실 많이 보지 못해서 판빙빙이라는 배우가 얼굴이 화려하고 예뻐서 인기있는 줄로만 알았거든요. 그런데 짧은 티저영상만 봐도 눈빛 연기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그 짧은 영상 안에서도삶에 찌든 버석한 연기를 참 잘한다고 느꼈습니다. 짧은 영상이라 그런진 모르겠지만, 한국어도 크게 어색하지 않게 잘하더라고요.

또, 이어지는 장면에서 판빙빙이 가방을 찾아 뒤지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가방에 어떤 사연이 얽혀있을지 궁금하게 합니다.

 

 

 

https://twitter.com/velvet_kittycat/status/1622605180452896768?ref_src=twsrc%5Etfw%7Ctwcamp%5Etweetembed%7Ctwterm%5E1622605180452896768%7Ctwgr%5Edc9bab0ad27025ed96fb9438bed670d6f3458086%7Ctwcon%5Es1_c10&ref_url=https%3A%2F%2Fapi.m.cafe.daum.net%2F 

 

트위터에서 즐기는 ✖

“판빙빙, 이주영 <그린 나이트> 2차 예고편 미쳤다 이건.....진짜다.”

twitter.com

 

다른 영상에는 판빙빙과 이주영이 공항에서 처음 만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공항 검색대에서 직원인 판빙빙은 몸수색 중 이주영에게 "돌아 서세요" "신발 벗어주세요" 등 한국어 대사를 하고, 이주영은 그런 판빙빙에게 눈길을 보내고 그의 어깨를 짚는 장면이 나옵니다. 두 사람 사이 긴장감과 텐션이 엄청나더라고요.

 

<그린 나이트> 영화 스틸컷

 

개봉 전부터 영화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그린나이트>. 베를린 국제영화제가 개막을 하면 어느 정도 영화에 대한 줄거리나 정보가 드러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여성 관객의 큰 사랑을 받은 <캐롤>, <가장 따뜻한 색 블루>에 이어 여여 케미가 돋보이는 영화로 사랑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